[고용보험 내역서] 인터넷으로 간편 발급방법
고용보험은 4대 보험 중 하나로 근로자라면 의무적으로 가입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고용보험 이력내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딱 3분만 집중해서 방법을 숙지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고용보험 이력내역서 발급
서류를 발급하여 사용 용도는 실업급여, 구직급여 등의 신청을 위한 경우 재취업, 이직을 위해 필요합니다. 또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에도 필요한 서류입니다.
참고로 근로복지공단에 유선 전화를 하여 팩스로 받아볼 수 있으며 직접 자사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 온라인 발급 방법
① 아래 버튼을 클릭 or 포털사이트에 '근로복지공단 고용'을 검색해 주세요. 이곳에서 다양한 전자신고, 납부, 통지, 공지서, 정보 조회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으로 로그인 진행: 하단 개인 메뉴를 보시면 자격 이력내역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개인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업장이 선택되어 있을 텐데 개인을 클릭 후 나에게 맞는 일반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산재근로자 등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③ 이력 내역서 클릭: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는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구분에서 고용을 누르시고 상용, 일용 중 알맞게 선택하신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④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 개별 사업장, 전체 이력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서류를 확인 후에 직종 포함 여부를 선택하신 후 신청을 누르시면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 후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